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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검지기간 속도-밀도의 관계를 활용하 돌발상황 감지기법

 돌발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발생장소를 기준으로 상류부와 하류부에서는 교통류의 특성이 서로 다르게 나타난다. 즉, 상류부에는 저속으로 운행하는 높은 밀도의 교통류가 그리고, 하류부에는 고속으로 운행하는 낮은 밀도의 교통류가 형성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돌발 발생 장소의 상 하류부 검지기 간의 속도와 밀도의 차이를 시간적, 공간적으로 동시에 고려한 돌발 감지기법을 제시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비교 기법에 속하는 돌발 감지기법들이 점유율 단독 또는 점유율과 운행속도의 추세를 별대로 분석한 후 두 개 지표의 변화 추세를 고려한 것에 비하여 검지기 간의 거리 및 속도와 밀도를 동시에 고려할 수 있는 개념을 제시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검지기간 속도-밀도 관계를 활용한 돌발상황 감지기법.pdf
1.93MB

https://scienceon.kisti.re.kr/srch/selectPORSrchArticle.do?cn=JAKO200613738213581&dbt=N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