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발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발생장소를 기준으로 상류부와 하류부에서는 교통류의 특성이 서로 다르게 나타난다. 즉, 상류부에는 저속으로 운행하는 높은 밀도의 교통류가 그리고, 하류부에는 고속으로 운행하는 낮은 밀도의 교통류가 형성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돌발 발생 장소의 상 하류부 검지기 간의 속도와 밀도의 차이를 시간적, 공간적으로 동시에 고려한 돌발 감지기법을 제시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비교 기법에 속하는 돌발 감지기법들이 점유율 단독 또는 점유율과 운행속도의 추세를 별대로 분석한 후 두 개 지표의 변화 추세를 고려한 것에 비하여 검지기 간의 거리 및 속도와 밀도를 동시에 고려할 수 있는 개념을 제시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https://scienceon.kisti.re.kr/srch/selectPORSrchArticle.do?cn=JAKO200613738213581&dbt=N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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