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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철도건널목 정시간 제어방식 개발 및 효과분석에 관한 연구

 철도건널목 사고는 도로교차로 사고에 비하여 사고빈도는 작으나 사고 발생 시 대형사고로 이어져 막대한 사회적 경제적 손실을 초래한다. 장래 철도의 복선화, 고속화 및 도로 교통량 증가로 인해 철도건널목 사고위험은 현대보다 증가될 것이다. 철도건널목 사고를 줄이기 위해 건널목의 입체화가 매년 이루어지고 있으나 지형적 문제 및 경제적 여건 등으로 한계가 있다. 입체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건널목의 경우 사고 위험성을 줄이기 위하야 건널목의 지능화가 필요한 실정이다.

철도 건널목 정시간 제어방식 개발-한국 ITS학회 학술대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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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auric.or.kr/User/Rdoc/DocRdoc.aspx?returnVal=RD_R&dn=192241#.YVVR8GJBy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