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관리 시스템 중에서 교통유고 상황을 신속히 감지하는 알고리즘은 매우 중요하 다. 유고는 도시가로나 고속도로에서 일상적인 교통혼잡 외에 교통사고, 차량 고장, 화물 낙하, 도로공사 등으로 일시적으로 도로용량의 감소를 가져오는 모든 사건을 유고(incident)로 정의한다. 사고(accident)는 유고의 한 부분으로서 일반적으로 차량의 접촉 등으로 발생되는 사건을 의미한다. 그래서 사고는 예상치 못한 갑작스러운 일들을 나타내고 있는 반면 유고는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부대적인 사건들이나 중대한 행 사나 사건들을 의미하며 어느 정도 예측을 할 수 있는 사건들도 포함한다. 유고상황을 판정하기 위하여 그동안 많은 알고리즘이 평가되어 왔으나, 본 연구에서는 유고의 내용을 보다 구체화하여 반복정체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는 알고리즘과 발생한 돌 발상 황을 신속히 감지하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제안하고, 이를 Transition-indicator 알고리즘과 동시에 평가하여 알고리즘의 성능을 비교한다.
'Research > Pap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6) 검지기간 속도-밀도의 관계를 활용하 돌발상황 감지기법 (0) | 2021.10.15 |
---|---|
(2005) 강우시 철로 역사에서 발생하는 비점오염물질의 유출 경향 및 특성 (0) | 2021.10.15 |
(2005) 철도건널목 정시간 제어방식 개발 및 효과분석에 관한 연구 (0) | 2021.10.15 |
(2004) 해상교량의 풍하중을 고려한 제한 속도 도출 방안 (0) | 2021.10.15 |
(1997) 텔레서비스가 교통수요에 미치는 영향 (0) | 2021.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