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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크라이나 키이우 Master Plan 수립 용역

  • 우크라이나 키이우의 Master Plan을 위한 지원 모델은 교통 빅데이터 기반의  정확하고 신뢰성이 높은 교통전문 S/W인 VISUM 기반의 시뮬레이션 모형을 통해 교통 컨설팅 기능을 수행함
  •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다양한 시나리오(전쟁 전, 전쟁 발발, 전쟁 종식 등)를 네트워크에 반영하여 교통 파급효과를 분석함
  • 시나리오 분석에 앞서 현황 이용자의 통행패턴을 현실과 가장 잘 부합하게 묘사하기 위해 Kyiv City와 Kyiv Region을 통행하는 주요 축을 기준으로 현황 정산 수행이 필요하며, 이는 허용 오차식을 활용하여 정확성을 확보함
교통수요모형 구축의 기본방향 및 방법론
현황 교통수요분석 결과
- 우크라이나 현황('19년 전쟁 전) 교통수요 예측결과 주요 도시인 Boryspil로 향하는 ⑦번 도로의 통행량이 많은것으로 분석됨

 

  • 장래 교통수요를 예측하기 위해 전쟁으로 인한 도로 인프라의 파손 및 인구 감소와, 전쟁 종식 및 장래 개발계획에 따라 복귀
    하는 인구들을 고려하였으며 전쟁이 발발('24년)됨에 따라 주요 지점별 교통량은 감소(-5,000대/일 ~ -39,500대/일)되었고,
    전쟁 이후('25년) 인구 복구에 따른 주요 지점별 교통량은 증가(+2,100대/일 ~ +20,000대/일)함
장래 교통수요예측분석 결과

 

  • 장래('35년 목표년도) 도시개발계획(Boryspil, Bucha, Berezan) 시행 전/후에 따라 예측되는 통행행태 분석 결과 도시개발  도입 시, 지역의 교통량이 증가되어 분석됨
장래('35년) 도시개발계획 시행 전/후에 따른 교통수요예측분석 결과

 

  • Kyiv의 도심지 지정체를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신설 상위계획인 외곽순환도로(신설) 및 지역간 연결도로(연장 및 신설), 우회
    도로를 반영하여 본 계획의 타당성을 판단하는 경제성(편익)을 산출하고 노선별 수립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자료로 활용함
  • 이 중, 외곽순환도로 1-2 신설 구간의 수요는 약 26,000대/일로 추정 및 B/C=1.08로 분석되어 노선 신설에 따라 가장 타당성 있는 노선으로 예측됨
도로신설 상위계획별 교통수요예측분석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