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조치방안 | 구체적 적용방안 | |
1 | 디젤 절감 방안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재정적 지원 | 환경친화 등급에 따른 자동차 배기량 조정을 통한 환경변화 효과분석 |
2 | 지역 별 승용차 재구성 및 전기차 상용화 방안 |
대중교통의 전기차, 천연가스 비율 증가 | 천연가스버스, 전기버스 비율 증가에 따른 환경변화 비교분석 |
도심지의 재구성 | - | ||
승용차의 전기차 구성 비율 증가 | 승용차 전기차 보급 목표에 따른 보급 증가량에 따른 환경변화 비교분석 | ||
3 | 교통수요의 시공간적 변화 방안 |
승용차 이동 관리와 재택근무 | COVID-19로 인하여 국내기업 재택근무 약 63%이며, 이에 따라 발생하는 수요감소로 인한 환경변화 비교분석 |
도심지 차량집입 억제 | 화물차 도심부 진입 억제 시 환경변화 비교분석 | ||
교통량 분산 | 교통량 분산에 따른 환경변화 비교분석 | ||
4 | 승용차 교통량의 대중교통, 자전거 등으로의 전환 |
P+R, 자전거 이용량 증가 | P + R과 자전거 이용량 증가에 따른 환경변화 비교분석 |
잡(JOB) 티켓 배부 | 츨근통행목적을 위해 승용차를 이용하여 통행하는 통행량이 대중교통으로 전환되는 경우 환경변화 비교분석 | ||
승용차 이용 빈도 감소 | 대중교통 배차간격 감소로 승용차 이용률 감소시에 따른 환경변화 비교분석 | ||
자전거 수단 분담률 25% 증가 | 지자체 승용차 분담률 감소, 자전거 수단분담률 증가시에 따른 환경변화 비교분석 | ||
MaaS | MaaS 도입에 따른 환경변화 비교분석 | ||
5 | 방안 적용 후 남아 있는 승용차 교통량 최적화 |
Smart Signal 도입 | Smart Signal 도입에 따른 환경변화 비교분석 |
통행속도 제한 | 통행속도 최대속도50 최소속도30 도입에 따른 환경변화 비교분석 | ||
운전행태 개선 | 운전자 운전행태 개선에 따른 환경변화 비교분석 | ||
자율주행 차량 도입 | 자율주행 차량 도입에 따른 환경변화 비교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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