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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역사 이용수요 예측 모형개발 연구

  • 서울역 선로, 플랫폼, 통로와 매표소, 대합실, 출구와 환승센터 전역을 보행 Network로 구축하고, 출입구와 승강장을 OD로 하는 보행 기/종점 통행량을 반영한 VISWALK Simulation을 구축함
  • 시간대별 열차 배차간격, 승객 수에 따른 각 시설 별 LOS 변화 등을 고려하여 설계 서비스 수준을 고려한 플랫폼과 콘코스 등의 적정 규모와 보행동선 체계를 구축함

철도역사 최적 규모 산정 분석 흐름도

 

플랫폼 결과

An overall LOS of the station is A but specific areas such as in front of stairs have LOS of D

계단 결과

Stairs and escalators at 30th show the density of 3.51 ped/m2, LOS of F and 1.55 ped/m2, LOS of E respectively.

 A mixture of boarding and alighting passengers lead this negative results.

대기구역 결과

티켓박스 결과